일본 여행 필수 준비물 비짓재팬 등록법 (2024.ver)

일본 여행 필수 준비물 비짓재팬 등록법 (2024.ver)

  • Editor. 이지은
  • 입력 2024.03.18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엔저로 일본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일본 입국시 입국심와 세관신고 줄이 길어 공항을 빠져나오는데 오랜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이런불편을 덜기 위해 일본 여행 전 미리 준비해두면 좋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비짓재팬(Visit Japan)입니다. 비짓재팬은 입국심사와 세관신고를 미리 해두고 QR 코드 제시를 통해 빠르게 입국할 수 있어 간편한데요. 최근 비짓재팬웹이 2024년 1월 25일자로 일부 변경 된 부분이 있기 때문에 다소 헷갈리는 경우도 있을 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비짓재팬 웹 등록법을 상세하게 알려드리려 합니다. 동반가족 등록방법과 함께 꿀팁까지 알려드릴테니 꼭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비짓재팬이란?

2. 비짓재팬 정보 등록 방법

3. 입국, 귀국 예정 등록 방법

4. 입국심사 및 세관신고 등록 방법

5. QR 코드가 활성화

 

 

1. 비짓재팬이란?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비짓재팬이란 인터넷으로 사전에 입국 심사와 세관 신고를 등록하여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빠른 입국을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비짓재팬은 출국 2주 전부터 출발 전까지, 비짓재팬 웹 사이트에 접속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비짓재팬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만기 6개월 전의 여권, 입국 후 머무르는 호텔 영문 주소, 그리고 항공기 편명이 필요합니다.

비짓재팬은 일본에서 한국으로 귀국할 때에는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본으로 입국/귀국할 때에만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일본에서 출발해 한국으로 돌아올 때는 필요하지 않아요.
 

2. 비짓재팬 정보 등록 방법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비짓재팬 등록 방법으로는 우선 비짓재팬 웹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접속 후 일본 여행이 처음일 경우에는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하단에 있는 '새로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고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후 다중 요소 인증을 설정 여부를 묻는 창이 뜨면 이는 선택 사항이므로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없음'에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 동반가족 정보 등록 방법
만약 가족과 함께 여행이시라면 동반가족을 등록하시면 가족 중 1명이 대표로 입국 수속을 서류를 준비하면 됩니다. 

동반가족을 추가 방법으로는 동반가족 정보 항목을 클릭한 후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후 제시되는 질문들에 대해 해당하는 내용을 선택하고, 여권 정보를 입력하면 등록 완료입니다.

참고로 도중에 '면세 수속 이용 확인' 항목이 등장하는데요. 면세 QR코드란, 일반적으로 면세점에서 쇼핑할 때엔 여권과 항공권이 필요한데, 이를 QR 코드로 대체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필요하다면 '있음'을, 그렇지 않다면 '없음'을 체크하세요. 

 

3. 입국, 귀국 예정 등록 방법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여행자 정보 등록 후에는 입국 귀국 예정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홈 화면의 하단을'입국/귀국 예정 신규 등록'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만약 이전 일본 여행을 간 적이 있다면 기존 여행에서 등록된 정보를 인용할 수도 있습니다만, 일정과 여행지, 숙소, 항공편이 다르니 '인용하지 않고 등록 진행' 항목을 선택하여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 해당 항목에 알맞은 정보를 순서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 여행명 항목은 자신이 알아볼 수 있는 여행 이름을 적는 칸이니 자유롭게 작성
항공사명의 경우, 항권권에 적힌 코드 앞 2자리가 항공사 코드, 뒤의 3~4자리가 편명입력
일본 내 연락처(체류지)경우 우편번호를 입력한 후 '우편번호로 자동 입력'을 클릭하면 도도부현, 시구정촌명, 이후의 주소까지 세 항목이 자동 입력 되어 편리합니다. 이때우편번호는 구글 맵에 여행 시 머무를 숙소의 이름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일곱 자리 숫자를 확인하여 알 수 있어요.

✅ 이후 호텔명은 영어로 기입하시고, 일본 내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는 8210으로 시작하도록 적어주세요. (예: 01012345678 → 821012345678) 로밍을 하지 않아 연락을 주고받기 어려운 경우에는 호텔 측 번호를 적어도 무방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 동반 가족이 있다면 지정하시고 입력 내용을 다시 한 번 검토하여 작성을 완료해 주시면 여정 등록 끝입니다.
 

4. 입국심사 및 세관신고 등록 방법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마지막으로 입국심사 및 세관신고를 하면 비짓재팬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입국 예정 등록시 작성한 여행명을 클릭하면 화면 하단에 '입국심사 및 세관신고' 메뉴가 나오면 기본 정보 항목은 기존에 입력한 데이터를 토대로 자동으로 작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수정하고, 아니라면 다음을 눌러 넘어가 주세요. 도항 목적은 일본에 방문하는 목적으로 목적에 맞게 항목을 선택한 후 체류 일수를 지정하면 됩니다. (이때 귀국 날짜가 정확하지 않으면 입국 심사 혹은 세관 신고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꼼꼼히 잘 적어주세요.)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만일 동반가족이 등록된 상태라면, '동반가족의 휴대품/별송품 신고를 한꺼번에 신고 하겠습니까?' 라는 질문이 뜹니다. 이때 원하는 쪽을 클릭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됩니다. 이렇게 모든 질문에 답변하고 나면, 비짓재팬 등록이 완료입니다.
 

5. QR 코드가 활성화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모든 등록이 끝난 후 입국/귀국 수속에서 QR 코드가 활성화 동의 버튼을 누르면 입국 및 세관 신고 시 제시할 수 있는 QR 코드가 나타납니다.

동반가족이 있는 경우에는, 동반가족으로 여행자를 바꾼 입국심사 및 세관신고 항목을 작성해 주셔야합니다. 모든 과정을 다 마쳤다면 QR 코드 오른쪽 아래에 화살표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이를 클릭하면 가족 명의의 QR 코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국 수속시 QR 코드 캡쳐본도 이용가능한데요. 공항에 따라 와이파이가 잘 작동하지 않는 곳도 있으며 e-sim 이용 예정이라면 미리 캡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작권자 © 여행톡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콘텐츠
인기 콘텐츠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