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시작! 순천만국가정원 예매, 코스까지 총정리!

10년 만에 정원 93개가 한자리에..!
배타고 즐길 수 있는 '정원 드림호'도 출격

  • Editor. 이소미
  • 입력 2023.04.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톡톡DB
여행톡톡DB

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가 지난 2023년 4월 1일 시작되었습니다.

2013년 이후 10년만에 개최되는 대형 정원 박람회인데요. 10년 전에는 111헥타르 규모로 개최되었는데 올해는 198헥타르 규모로 대폭 확대돼서 돌아왔습니다.

규모가 넓어진만큼 각 정원을 리뉴얼한 것은 물론, 새로운 정원까지 조성해서 준비했는데요. 특히 기존 차가 다니던 아스팔트를 녹색 정원으로 탈바꿈한 '그린 아일랜드', 순천역과 순천만 호수정원을 뱃길로 다닐 수 있는 '정원드림호'가 새로 추가된 시설 중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순천 여행 중 하루를 온전히 사용할만큼 볼거리가 많은 2023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의 예매, 코스, 순천만 국가정원 내 볼거리 및 탈 것의 예매처까지 소개해드릴게요. :)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본 정보

여행톡톡DB
여행톡톡DB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일정

2023.04.01 ~ 2023.10.31 (7개월간)
운영시간
*순천만 국가정원 09:00~21:00 (입장마감 20:00)
6월~8월(하절기) 09:00~22:00 (입장마감 21:00)
*순천만 습지 09:00~19:00 (입장마감 18:00)
5월~8월(하절기) 09:00~20:00 (입장마감 19:00)

입장료

여행톡톡DB
여행톡톡DB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의 입장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매는 인터파크에서 가능합니다.
보통권은 하루 입장권이며 전기간권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전 기간동안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입장권입니다. 박람회 입장권 구매시 순천만 국가정원과 순천만 습지 모두 입장이 가능합니다.
 

2023 순천만 국가정원 체험거리

인스타그램 @_jjo.ah
인스타그램 @_jjo.ah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는 크게 세 권역(순천만 습지, 국가정원, 도심권)으로 나누어집니다.
박람회가 세 권역에서 진행되는만큼 권역 간 이동수단이 고민이실텐데요. 박람회 기간동안 이용할 수 있는 탈 것들이 있습니다.

1. 순천만 스카이큐브 (순천만 국가정원<>순천만역-습지)
왕복 성인 8천원, 어린이 6천원 / 편도 성인 6천원, 어린이 5천원

사전예약제, 한달 단위로 순차적 오픈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 기간동안은 주차장까지의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덕분에 자차로 방문하시는 분들도 스카이큐브 편도 이용만 원하시는 분들은 편도로 이용하셔도 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bae_ddi
인스타그램 @bae_ddi

2. 순천만 갈대열차 (순천만역 <> 습지)
스카이큐브를 타고 순천만역에서 하차하면 습지까지 도보 약 1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때문에 열차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갈대열차는 월요일은 운행하지 않으며 스카이큐브 탑승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3. 정원드림호 (동천테라스 <> 순천만 호수정원)
성인 12,000원 청소년 10,000원 어린이 7,000원

순천역에서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한 동천테라스에서 순천만 국가정원의 가운데, 호수정원까지 '물길'로 이동할 수 있는 정원드림호입니다. 2023년 새로 오픈하여 인기가 많은 이동수단이기도 합니다.
 

관람포인트 3가지

10년만에 여러 정원을 리뉴얼, 신설 조경을 거쳐 개최한 2023 순천박람회. 이번 관람 포인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오천 그린광장 & 그린아일랜드 - 도심권역
대한민국 대표 저류지를 모델화하여 아스팔트 위에 광활한 잔디길을 조성한 공간입니다. 그린 아일랜드에서 과거 도로의 변화를 보시고 오천 그린광장의 현대적 조형물과 오천언덕을 감상한 뒤 예정되어 있는 각종 공연을 관람하시기에 좋습니다.

해당 공간에는 '어싱-Earthing'길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웰니스 체험장으로 맨발로 황토길을 걸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물위의 정원'은 도시 경관과 야간 경관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플로팅 정원에서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2. 국가정원뱃길 & 정원드림호 - 국가정원 권역
순천역에서 5분거리에 위치한 동천테라스에서 호수정원까지의 수상 체험선 '정원드림호'입니다. 편도 소요시간 20분으로 교통 체증 없이 바로 순천만 국가정원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야간에는 꽃과 나무에 빛이 어우러져 현대적이면서도 신비한, 마치 '아바타'를 연상케 하는 야간경관을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각각의 정원에 컨셉에 따른 빛 디자인을 통해 신비로운 야경을 연출한다고 합니다.
 

3. 가든스테이 '쉴랑게'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순천 국가정원 내 숙박시설입니다. 입장권과 숙박, 석식·간식·조식, 운영프로그램 등 패키지 상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총 세가지의 테마로 이루어져 1박 2일동안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를 즐길 수 있어 벌써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고 있습니다. 예약은 '네이버 예약'으로 가능합니다.

요금은 객실마다 상이하나, 성인 2인 기준 평일 45만원~47만원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55만원~57만원 선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혼자 온 관람객'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이 경우 평일은 30만원부터, 주말 및 공휴일은 35만원 선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코스 best 3

네이버 블로그 이상복 대한민국 구석구석
네이버 블로그 이상복 대한민국 구석구석

1. 아이들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하는 관람객은 아무래도 이동이 간편하고 체험거리가 많은 곳을 선호하게 되는데요. 2주차장 또는 3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꿈의 다리를 통해 체험거리를 둘러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국 정원은 경사가 높은 길이 많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아바타정원, 순천만국제습지센터, 물새놀이터, 미디어아트체험관, 어린이동물원 > 꿈의다리 > 한방체험센터, 키즈가든 흑두루미 미로정원>봉화언덕

특히 어린이 동물원에 늦지 않게 방문하시면 앵무새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하니 오전에 방문해서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전 순천만 국가정원은 동물원을 울타리로 막아두곤 했는데요. 2023년에는 어린이 동물원의 울타리도 낮춰 관람이 용이하도록 리뉴얼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__e.zzi
인스타그램 @__e.zzi

2. 연인과 함께
연인과 함께 방문한 관람객들은 산책과 함께 추억을 남길만한 포토존을 찾기 마련입니다. 동문으로 입장하여 밝은 오전시간대에 세계의 정원을 체험하는 것을 가장 추천하는데요. 정원마다 각각 다른 분위기를 풍겨 사진찍기에 더할나위없이 좋기 때문입니다.

각국의 정원(태국정원, 영국정원, 스페인정원, 이탈리아 정원, 미국정원, 네덜란드 정원, 독일정원)을 거쳐 프랑스정원과 중국 정원까지 둘러본 뒤, 스카이큐브를 이용하여 습지를 가는 방법과 오천 그린광장으로 향하는 두 가지의 선택이 있습니다.

보다 자연을 느끼고 싶다면 습지로 향하는 것을 추천하며, 도시적 야경과 자연을 함께 느끼고 싶은 커플이라면 오천 그린광장으로 향하여 야경까지 감상하면 알찬 하루 데이트를 마무리할 수 있겠죠?
 

네이버 블로그 이상복 대한민국 구석구석
네이버 블로그 이상복 대한민국 구석구석

3. 부모님과 함께
마로니에길, 오천 언덕, 그리고 특이한 물위의 정원을 거쳐 그린아일랜드를 감상한 뒤 출렁다리에서 보이는 건너편 경관정원의 넓은 꽃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후 체력이 허락한다면 한국정원의 전망지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다소 경사가 있는 한국정원이니만큼, 거동이 불편한 부모님을 모시고 가게되면 코스로는 지양하길 추천드립니다.

전망지에서 순천만 국가정원을 내려다보면 광활함과 형형색색의 꽃들로 이루어진 잊지못할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시간이 남는다면 스카이큐브를 이용하여 유네스코 자연유산인 순천만을 관람하고 돌아오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인스타그램 @_seonxa
인스타그램 @_seonxa

오늘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대한 입장권, 예매 정보와 함께 추천 코스와 관람 포인트까지. 정말 A to Z로 박람회의 모든 정보를 정리해보았는데요.

다녀온 분들의 후기에 의하면 이전보다 풍성해진 볼거리는 물론, 쉴 수 있는 공간도 다수 생겨 하루를 온전히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보내는 것도 추천한다고 하는데요.

10년만의 국제 행사이니만큼, 아침 일찍 방문하셔서 오랜시간 자연과 함께 온전히 '쉼'을 느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 © 여행톡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콘텐츠
인기 콘텐츠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