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전 필독! 기념품 추천 리스트 (2023ver, 일본 쇼핑리스트 총정리)

많아도 너무 많은 일본 쇼핑리스트
꼭 사야할 것만 모았다!

  • Editor. 이소미
  • 입력 2023.03.28 10:47
  • 수정 2023.10.19 11: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톡톡DB
여행톡톡DB

여행의 꽃, '기념품'이죠. 다양한 분야에서 일본 먹거리와 의약품은 한국인들에게 입소문을 타며 유명해지곤 했는데요.

일본 현지에 가지 않더라도 한국 시중에서도 유통되어 구매가 편리해졌습니다. 그러나 일본 현지에서 구매하실 때에 보다 저렴하기에 일본 여행 계획이 있는 지인에게 많이 부탁하곤 하는데요.

일본에서 기념품을 고민중일 분들을 위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먹거리들과 성능이 입증된 상품들까지, 일본 쇼핑리스트를 한 번에 정리해보았습니다.
 

1. 러쉬

한국 대비 절반가격

여행톡톡DB

한국에서는 입욕제로 잘 알려진 러쉬. 러쉬는 일본에서 구매하게 되면 한국 대비 절반 정도의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한국에서 일년에 한 번 하는 세일 시기의 가격과 비슷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러쉬 일본 매장의 직원들 또한 한국어를 능숙하게 구사한다고 하는데요. 가격 걱정은 접어두고 일본 러쉬에서 자유로운 쇼핑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2. 맨소래담 메디케이티드 립밤XD

한화 880원

여행톡톡DB
여행톡톡DB

최근 떠오르고있는 일본 립밤이죠. 입술이 잘 트거나 각질 부각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께 추천하는 립밤입니다. 한화 88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기념품으로도 좋은 립밤입니다.

30-40개를 한 번에 구매하여 주위에 나누어 주기에도 제격이라고 하는데요. 저렴한 가격이지만 효과 또한 좋아 한 번쯤 구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쇼쿠닝 드립커피

한화 4,000원

여행톡톡DB
여행톡톡DB

한국에서도 유통될정도로 인기있는 드립커피 제품입니다. 취향에 따라 커피 원두를 고를수도 있는데요.

현지에서는 한화 4천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간편하게 깊은 커피 맛을 맛볼 수 있어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께는 더할나위없이 안성맞춤인 기념품입니다.
 

4. 카베진

한화 16,000원

여행톡톡DB
여행톡톡DB

동전파스와 함께 돈키호테 필수 쇼핑 리스트를 지키고 있는 카베진입니다.

위장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카베진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겪는다는 역류성 식도염을 완화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위염, 역류성 식도염 환자들이 카베진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는 후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5. 도쿄 뉴욕퍼펙트치즈
한화 17,000원

여행톡톡DB
여행톡톡DB

10여년동안 고급 기념품에 속했던 '로이스 초콜릿'을 넘어선 뉴욕퍼펙트치즈입니다. 8개입 1박스가 한화 17,400원 정도로 고가의 기념품인데요.

바삭한 과자 속 고소한 치즈의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케이스 포장 또한 고급스러워 어른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념품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도쿄에서 판매를 시작했지만 현재 오사카 지점에서도 구매가 가능한데요. 인기가 많아 웨이팅은 필수이며 1인당 20박스로 구매가 제한되어있다고 합니다.
 

6. 동전파스 (로이히츠보코파스)

한화 7,000원

여행톡톡DB

몇 년째 일본 여행자들에게 필수 기념품목으로 자리하는 동전파스입니다.

한화 7,000원의 저렴한 가격인데요. 작은 부위에도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여 국소부위 파스로도 제격입니다.

효과 또한 좋아 한 번 일본에 가시게 되면 대량으로 구매하는 여행객들이 많습니다. 이미 입증된 제품이니만큼 대량 구매하여 두고두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알포트초콜릿

한화 1,000원

여행톡톡DB
여행톡톡DB

한화 1,000원의 가격인 알포트초콜릿은 호불호가 잘 갈리지 않는 초콜릿으로 유명합니다. 때문에 지인들에게 가볍게 나누어주기 좋은 기념품으로 선정했는데요.

일본 현지에서도 인기있는 초콜릿으로, 대량 구매를 원하는 분들은 돈키호테보다는 근처의 대형 마켓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보다 저렴합니다.
 

8. 후리가케

한화 1,000원

여행톡톡DB
여행톡톡DB

한국에 비해 일본에서 유통되는 후리가케들의 종류가 훨씬 다양한데요. 최근에는 와사비맛이 현지에서 인기라고 합니다.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에게는 와사비맛 후리가케의 경우, 1포보다는 2-3포를 사용했을 때 그 감칠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개당 한화 1,000원의 저렴한 가격이니, 대량구매하여 주위에도 나눠주기 적합합니다.
 

9. 산토리 위스키

한화 16,000원

여행톡톡DB
여행톡톡DB

하이볼 재료로도 적합한 산토리 위스키. 한국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하지만 일본 현지에서 구매할 경우 훨씬 저렴합니다.

1병에 한화 16,000원 정도로 가성비 매력있는 구매가 가능한데요. 주류는 1인당 2L라는 제한이 있어 ml를 잘 확인하여 구매하시길 권장드립니다.
 

10. 계란간장 (타마고 간장)

한화 3,000원

여행톡톡DB
여행톡톡DB

유명세에 힘입어 이미 한국에서도 다량 유통되고 있는 타마고 간장입니다. 간편식인 간장계란밥과의 궁합이 좋다고 하는데요. 라멘 국물과 함께 먹어도 맛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구매하면 개당 7천원~8천원에 구매가 가능한데요. 현지에서 구매하면 절반 가격인 3천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11. 이로하스 (복숭아맛 물)

한화 1,000원

여행톡톡DB
여행톡톡DB

한국에 '이프로'가 있다면 일본에는 '이로하스'가 있습니다. 다양한 맛의 물이 있는데요. 한국인들에게 가장 유명한 맛은 복숭아맛입니다. 이로하스를 찾는 사람이 많아 한국에서도 유통되긴 하지만, 올리브영 기준 2천원 후반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일본 현지에서 구매시, 자판기 기준 1천원으로 슈퍼에서는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인기에 힘입어 한국에서도 유사품이 출시되었지만, 이로하스의 맛을 따라가지는 못한다는 후기가 대다수입니다.
 

12. 쟈지우유푸딩

한화 1,700원

여행톡톡DB
여행톡톡DB

디저트류를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 '인생 푸딩'이라고 불릴 정도로 맛있는 쟈지우유푸딩입니다. 드럭스토어가 아닌 편의점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며, 우유맛이 강해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는데요.

완전한 불호 입장이 극도로 적긴 하나 가볍게 맛을 본 뒤 대량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3. 컵라면류

한화 1,700원~

여행톡톡DB
여행톡톡DB

일본 유명 컵라면 브랜드인 '닛신'의 다양한 컵라면 또한 오랫동안 필수 쇼핑리스트에 이름을 올립니다. 똠얌꿍, 카레, 씨푸드 등 다양한 맛이 출시되어있는데요.

양은 한국의 컵누들과 비슷하여 성인 기준 2개는 먹어야 하지만, 일본 편의점의 다양한 김밥과 함께하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합니다.

그 중 닛신 세븐일레븐 나카모토 모우코탄멘은 매운 맛을 즐기는 한국인들 입맛에 딱이라고 합니다. 한국에 돌아가서도 일본의 야키소바를 그리워하는 분들은 '닛신 야키소바 u.f.o'를 구매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14. 도쿄바나나 도라에몽 반달샌드

한화 10,000원

여행톡톡DB
여행톡톡DB

도쿄바나나의 도라에몽 콜라보레이션 버전 반달샌드입니다. 가격은 한화로 1만원정도로 저렴하지 않으나 일본의 다양한 과자 중에서도 만족도가 매우 높아 선물용으로 추천하는 과자입니다. 도라에몽의 캐릭터가 있어 캐릭터류를 좋아하는 분들께는 또다른 의미를 가져올 수도 있겠습니다.

오늘은 일본 여행 필수 쇼핑리스트를 추천해보았는데요. 이미 유명한 아이템들도 많지만 '일본에서만'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들도 함께 소개했습니다. 여행 후 가볍게 선물할 수 있는 기념품도 합리적으로 구매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글에 표기된 가격은 2023년 3월 기준 엔화 기준으로, 여행 시기와 엔화 가치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여행톡톡은 여러분의 풍성한 여행에 늘 함께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여행톡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콘텐츠
인기 콘텐츠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