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분수 시간표 2024 (+주차, 배달존)

4월부터 재가동하는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무지개분수 시간 및 주차 정보 총정리

  • Editor. 이소미
  • 입력 2023.04.14 14:56
  • 수정 2024.04.02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포 달빛 무지개분수 시간 / ⓒ여행톡톡
반포 달빛 무지개분수 시간 / ⓒ여행톡톡

2008년 11월 '세계에서 가장 긴 교량분수'로 등록된 반포대교는 비가 많이 오는 날이면 잠긴다는 '잠수교'도 함께 있는데요. 특이한 대교의 모습에 각종 문화행사가 열리는 장소로 자리잡았습니다.

한강에서 틀어주는 음악과 다양한 조명으로 '무지개빛' 분수를 연출한 반포대교 무지개분수는 조용한 한강 야경을 화려하게 꾸며주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2024년 4월 1일 재가동을 시작한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분수의 시간과 반포 한강공원 주차장 및 주차요금, 무지개 분수를 보기 위해 한강공원을 방문할 여러분을 위한 포토스팟까지 정리해드릴게요 :)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시간표

반포 달빛 무지개분수 시간 / ⓒ여행톡톡
반포 달빛 무지개분수 시간 / ⓒ여행톡톡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시간표

반포한강공원서초구 반포동 647
 

4~10월: 12시, 19시 30분, 20시, 20시 30분, 21시

7~8월: 12시, 19시 30분, 20시, 20시 30분, 21시, 21시 30분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는 4월에서 10월까지 매일 가동됩니다. 특히 여름 저녁 산책을 나서는 방문객이 많은 7월과 8월에는 21시 30분까지 한 타임을 더 가동해 늦은 밤 방문할 시민들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겠네요.

무지개분수는 매회 20분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19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는 사실상 계속 볼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시간당 2mm 이상의 우천 시, 7m/s강풍 시, 한강의 탁도가 14NYU 이상 시에는 가동이 중단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분수 방향은 일반적으로 동쪽(한남대교 방향)으로 나오지만, 동풍이 심한 날에는 동작대교 방향인 서쪽으로 나올수도 있다고 합니다.
 

반포한강공원 가는법/주차 정보

✅ 반포 무지개분수 가는 법
지하철
: 3, 7, 9호선 고속터미널역 8-1, 8-2번 출구

버스: 740, 405, 413, 401, 406번
 

✅ 반포한강공원 주차장 위치 및 주차요금

반포 1주차장: 서초구 잠원동 122-1

반포 2주차장: 서초구 반포동 115-5

반포 3주차장: 서초구 반포동 1333-1

이용시간: 06:00~24:00

주차요금: 최초 30분 1,000원 (초과 10분당 200원)/ 1일 주차 최고한도 10,000원

 

반포 한강공원 주차장은 총 3곳입니다. 다만 반포 3주차장의 경우, 반포 한강공원이 아닌 '서래섬'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추천드립니다. 반포한강공원까지는 도보로 약 15분~20분을 걸어야할정도로 꽤 먼 거리에 위치해있기 때문입니다.

피크닉을 위해 반포한강공원을 방문하셨다면, 반포 1주차장이 보다 가깝긴 합니다. 그러나 반포 2주차장에서는 잠수교의 짧은 신호등만 건너면 반포 한강공원에 도착할 수 있으며 보다 넓은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반포한강공원을 찾아 세빛섬과 잠수교를 모두 구경하고 싶으시다면 에디터는 개인적으로 반포 2주차장을 강추드릴게요. 주차료는 5시간 기준 약 3,400원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달빛 무지개분수 포토스팟

첫번째, 두번째 포토스팟은 수상택시 승강장 부근입니다. 반포대교 무지개분수와 잠수교의 조명까지 보일 수 있어 추천드리는 포토스팟으로, 이곳에서의 인증샷이 SNS에 가장 많이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세번째 포토스팟은 잠수교 입구인데요. 가까운 곳에서 무지개분수를 볼 수 있어 다른 사람들이 화면에 나오지 않을 확률이 가장 높은 포토스팟입니다.
 

@eraaaif__
@eraaaif__

네번째 포토스팟은 잠수교입니다. 무지개분수가 '터널'이 되는 곳이기도 한데요. 분수 안에 들어온 것 같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5월부터 매주 일요일은 '뚜벅뚜벅 축제'가 개최되어 차량이 통제되어 더욱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반포한강공원
푸드트럭 먹거리 추천

반포한강공원 잠수교 앞 타코야끼
반포한강공원 잠수교 앞 타코야끼
반포한강공원 잠수교 앞 타코야끼
반포한강공원 잠수교 앞 타코야끼

반포한강공원 제2주차장에서 달빛광장으로 가기 위해서는 잠수교의 짧은 횡단보도를 건너야하는데요. 이 때 오후 5시~6시가 되면 푸드트럭이 하나 둘 오픈하기 시작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많은 먹거리는 단연 '타코야끼'입니다. 비교적 오랫동안 영업을 하기 때문에 늦게 방문하시더라도 출출함을 달랠 수 있는데요. 사장님이 다소 불친절하다는 후기가 많지만, 타코야끼의 맛은 보장한다고 합니다.

반포한강공원 잠수교 앞 목살 훈제 바베큐
반포한강공원 잠수교 앞 목살 훈제 바베큐

최근 떠오르는 '카페'푸드트럭도 있습니다. 라면을 먹고 간단히 커피 한 잔을 하고싶으시다면 흰색 푸드트럭차량을 이용하시면 음료메뉴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치킨, 피자 말고도 '목살 훈제 바베큐'를 판매하는 푸드트럭도 주말에는 항상 잠수교 입구에 자리를 잡는데요. 바베큐에 곁들일 소스도 제공하고 있어 가볍게 맛보기 좋습니다.

반포한강공원 배달존

인스타그램 @hekomi_
인스타그램 @hekomi_

반포 한강공원에 처음 가시는 분들은 '배달 주문'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안잡히실텐데요. 보통 배달어플을 이용해서 주문하시기 때문에, '라이더'에게 전달되는 메세지칸에 원하시는 위치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보통 '잠수교 로타리' (잠수교 근처 피크닉 시), '자전거 대여소'(굴다리 앞, 화장실과 편의점 근처일 시) 두 곳 중 한 곳에서 배달음식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분수 시간표 및 반포한강공원 주차 정보를 포함해 반포 한강공원을 이용하기에 앞서 꼭 알아야할 정보를 정리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

여행톡톡은 앞으로도 여러분의 간편한 힐링여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

저작권자 © 여행톡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콘텐츠
인기 콘텐츠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